육아일기

예비 아빠의 마음가짐!?

Kokongz 2019. 6. 27. 10:45

위는 아내가 만든 꼬끄입니다.

안녕하세요 행복이 아부지예요~

예비 아빠입니다.

오늘은 아빠로서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하며 넋두리를 적어 봅니다.

저는 대학생 때 아동학을 전공으로 해서 청소년학도 같이 공부를 했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관련이 하나도 없는 직업군을 하고 있어요 ㅋㅋㅋ 

그리하여!  집에 있는 책을 통해 한번 정리를 하려고 해요.

과거의 시선에서는 우선 우리 인간의 발달은 출생 후 청년기까지는 발달이 엄청 빠르고! 성인기에는 안정되었다가,

노년기에는 오히려 감소하게 돼요. 하지만! 그것이 정답은 아니랍니다!

과거에는 그래서 아동기 유아기를 강조했지만 요즘은 아동기 유아기 못지않게 전반적으로 인간의 인생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어요.

위표처럼 중요도를 표시했답니다!~

사람은 전 잭과 같은 역사적 사건, 컴퓨터의 발명과 같은 과학, 기술의 획기적인 발견, 여성해방운동과 같은 사회운동의 전개 등 사회적 변화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게 되어요.

또한 각 학문 별로 인간의 발달에 대해 생각하는 부분이 굉장히 다양합니다.

위의 사진은 학문별 주요 관심사입니다. (지금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이렇듯 학문별로 정답이 정해져 있지 않고 다양한 관점이 있기에

얘기하고 고민하며 다양하게 견문 혹은 지식을 넓히며 옳은 방향으로 행동하려 하고 있어요.

그래서 지금은 당장은 아내에게는 안 좋은 뉴스만 보여주기보다는

즐거움을 느끼는 영화나 만화 같은 것을 보게 하고 있어요.

드라마 같은 경우는 재미는 있지만 막장이나 조금...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어서 주의하고 있어요~

한 가지 신경 쓰셔야 할부분은 우리는 어떠한 한가지 부분만으로 완성되는 것이 아닌 다양한 부분을 통해 완성이 되어요.

그래서 최대한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 등 오감이라도 만족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아직 우리 행복이가 태어나지는 않았지만 지금부터 준비하고 고민하며 생각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또한 아내가 심리적으로 편안해야 하는 부분도 중요해요!

다른 예비 아빠 분들도 귀찮거나 힘들거나 혹은 지칠 수 있겠지만!

억지스러운 부분만 없다면 최대한 아내를 도와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모두들 파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