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동화 함께 읽기

Kokongz 2019. 6. 11.

집 근처에 아주 조그마한 도서관이 있습니다. 석 x도서관이라고 해서 공고 근처에 아주 작은 고등학교예요

생긴 지 얼마 안 된 도서관이고 평소 책을 빌려보는 습관은 없다 보니 가지 않다가 최근에 딱! 가게 되었습니다!

 도서관에 들어서서 1층에 있는 도서관을 가니 이 거참... 엄청나게 작더군요. 책도 그렇게 많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이 책 저 책 보면서 무슨 책들이 있나 보고 나서 3권의 책을 빌리게 되었어요.

한 권은 아내가 빌린 부모는 어떻게 해야 되는가?라는 책과 동영상 편집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그리고! 아이들이 읽을 만한 책을 빌렸습니다. 책 제목은 식빵 고 x이의 비밀!

그림책이 너무 귀여워서 빌렸어요 

그런데 책을 빌리려고 도서관 아이디를 만들려고 하는데 저만 오류가 나서 안 만들어지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아내 이름으로 책 3권을! 빌렸어요!

- 식빵 냥이의 비밀

- 동영상 편집 방법 책

- 부모는 어떻게 해야하는 가!

 

집에 와서 아내와 같이 저녁을 먹고 난 후 같이 침대에 누워서 식빵 고양 x의 비밀! 을 읽었어요.

고양이 같은 가는 목소리도 냈다가 12주~14주에는 중저음 목소리가 잘 들린다는 게 기억나서 다시 낮게 읽었다가 하면서,

장난치며 읽었어요. 읽으면서도 아내는 오글거린다고 많이 싫어하더라고요 ㅋㅋㅋ

한번 읽어보니 이렇게 동화를 읽어주는 게 재미있더라고요,

그리고 다른 책들이나 산부인과 의사 선생님들 혹은 교사분들도 아이가 엄마 배속에 있을 때도

책을 읽어주는 것이 좋다고 하더군요!

예비 아빠나 아니면 이미 아이의 아빠분들도 한번 동화책 한 번씩 읽어주세요.

외국 영화 보면 아이가 자기 전에 옆에서 책을 같이 읽잖아요!

얼마나 멋있던지 저도 꼭 우리 행복이 태어나면 저녁에 같이 읽어줄 거예요! 

저의 블로그에 오신 아빠, 엄마분들! 책은 부모가 함께 읽거나 읽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아이도 같이 읽는다고 해요.

우리 아이 생각이 깊고 다양한 표현을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저와 함께 책을 읽어 보아요! 

반응형

'육아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힘든 하루  (0) 2019.06.13
아내의 아랫배 통증!!  (0) 2019.06.13
예비 아빠 준비!  (0) 2019.06.10
행복이 12주 병원을 다녀왔어요!  (0) 2019.06.07
육아란 무엇일까?  (0) 2019.06.06

댓글